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대화/생생 정보통

뇌동맥류 원인 및 예방법 알아볼까요

뇌동맥류 원인 및 예방법 알아볼까요?



 


최근 '뇌동맥류' 및 '뇌동맥류 증상' 등 관련 내용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한 배우의 판정 사실이 알려지면서 관심이 더욱 주목되고 있는데 그렇다면 어떤 원인에 의해 나타나는지 예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뇌동맥류는 뇌혈관이 풍선처럼 비정상적으로 부풀어 오르게 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그만큼 터질 위험성도 상당히 높아지기 때문에 시한폭탄을 머리게 두고 있다 비유할 정도로 위험할 수 있습니다. 주로 혈관이 나누어지는 부분에서 발생하기 쉽고 크기는 10mm이하이지만 한번씩 이보다 큰 동맥류가 발생되기도 합니다.


 


가장 많이 발생하는 연령대는 40대에서 60대 여성분들을 꼽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혈관에 염증이 있거나 외상으로 인해 혈관 벽이 손상이 되었을 경우 또는 유전적으로 혈관벽에 문제가 있을 때도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뇌혈관이 선천적으로 얇은 경우에 많이 생길 수 있는만큼 가족력이 있다면 특별히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물론 혈관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는 동맥경화나 고혈압 및 흡연, 스트레스 등도 위험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아직까지 특별한 예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특히 전조증상도 없다보니 알아차리기도 쉽지 않은만큼 무엇보다도 가족력이 있거나 당뇨병, 고지혈증, 비만, 흡연 및 음주 등의 위험인자가 있는 분들은 주기적으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뇌동맥류 원인 및 예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참고하셔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