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대화/생생 정보통

엽산이 풍부한 많은 음식 알아보기

엽산이 풍부한 많은 음식 알아보기

 

 

 


비타민B9으로 부르는 엽산은 모든 신체 작용에 관여하는 영양성분이며 그 효과도 밝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엽산이 다량 내포된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엽산 많은 음식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완두콩


엽산이 풍부한 음식 완두콩100g에 260ug 가량의 엽산이 내포되어 있는데 완두를 삶아도 엽산이 파괴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 상추


상추는 줄기에 내포된 알칼로이드 성분은 신경 안정 작용을 도와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과 무기질 함량이 높고 특히 엽산과 철분이 다량 내포되어 있어서 혈액을 맑게 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골다공증과 빈혈인 사람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 아스파라거스


쌉쌀한 맛이 나는 엽산이 많은 음식 아스파라거스는 신진대사와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고 피로회복에 효능이 뛰어납니다. 엽산을 다량 내포한 아스파라거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기분을 상쾌하게 하고 긴장을 해소시키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 쑥


쑥은 엽산이 풍부해서 뇌졸중 위험을 낮추고 혈압이 높은 사람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향기가 독특한 쑥은 치네올 성분이 대장균을 죽이는 효과가 있고 소화액 분비를 왕성하게 해서 소화 작용을 돕습니다.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한 쑥은 신체 저항력을 높여주고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노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시금치


엽산, 철 성분이 시금치에 다량 내포되어 있어서 빈혈 예방과 빈혈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를 꾸준히 섭취하면 체력 보강에 좋고 어린이와 임산부들에게 강장제 역할을 합니다. 섬유질도 시금치에 다량 내포되어 있어서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줘서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