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대화/쉬어가는 샘터

잘못알고 있는 IT상식 알아보기

잘못알고 있는 IT상식 알아보기

 

IT관련 제품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발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제품이 나오면서 우리가 잘못알고 있는 IT상식도 많이 생겨나게 되었는데요. 그렇다면 어떤 부분이 우리가 잘못알고 있는 IT상식 일까요?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있는 것 중 한가지는 충전이 완료 된 후에도 계속 충전기를 꽂아두게 되는 경우 배터리의 성능이 떨어진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경우 충전이 끝나면 꽂혀 있어도 충전을 멈추게 됩니다.

 

 

또한 배터리에 관한 잘못알고 있는 IT상식은 충전을 할 때는 완전히 방전이 된 뒤에 하는 것이 좋고 중간에 충전시 수명이 줄어든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하지만 전혀 문제가 없으며 오히려 방전되기 전에 미리 충전하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배터리에 관련된 정보들이 아직까지 남아 있어서 이런 오해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컴퓨터에 관한 잘못알고 있는 IT상식 입니다. 부팅 시 모니터를 1분 후에 켜는 것이 에너지 절약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아직도 계시죠?
 

예전의 CRT모니터의 경우 그러한 정보들이 있었지만 지금은 대부분 LCD 또는 LED 모니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혀 필요없는 정보 입니다. 오히려 켜둘수록 더욱 에너지가 많이 소비 되겠죠?

 

 

이렇게 간단히나마 잘못알고 있는 IT상식에 대해 몇가지만 알아보았습니다. IT시장은 빠르게 변화하는만큼 유익한 정보들도 빠르게 변하고 있으니 각 시대에 맞는 정확한 정보를 참고하도록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