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대화/쉬어가는 샘터

신용카드 잘 활용하는 팁

신용카드 잘 활용하는 팁


현대인들에게 신용카드는 필수품 입니다. 하지만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신용카드 잘 활용하는 팁을 참고하셔서 더욱 유용하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먼저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챙겨보아야 합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포인트를 제공 받게 됩니다. 하지만 여러 카드를 분산해서 사용하면 결국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소멸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각 카드별 포인트 지급 기준을 살펴보고 주로 사용하는 사용처에 대한 포인트율이 높은 신용카드를 발급 받아 주카드로 사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멸 예정 포인트도 조회가 가능하니 소멸 되기전 활용하여 유용하게 쓰셔야 겠습니다.

 

 

신용카드 잘 활용하는 팁으로 공과금 납부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수도요금이나 의료보험료, 전기요금 등 납부해야 하는 각종 공과금을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게 되면 금액만큼 포인트가 적립이 됩니다. 매달 납부하는 공과금의 경우 매달 포인트가 쌓이게 되면 액수가 점 점 커져서 포인트가 늘어나게 됩니다.

 

 

다음으로 신용카드 잘 활용하는 팁은 신용카드를 사용함으로서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해서는 신용거래 내역을 최대한 축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사회 초년생들의 경우 이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대출이 필요한 경우 낮은 신용등급으로 금리가 높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신용카드 사용 기간이 길어지고 연체 없이 납입한 기록이 있다면 신용등급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신용카드 잘 활용하는 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활용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고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독이 될 수 있으니 최대한 현명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