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대화/쉬어가는 샘터

신용카드 선택시 고려할점 알아보기

신용카드 선택시 고려할점 알아보기

 

우리나라는 국민 1인당 신용카드를 소지한 수가 다섯개를 넘는다는 통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통계에서 볼 수 있듯이 카드의 종류도 정말 많으며 사용하는 사람들도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보다는 신용카드 선택시 고려할점을 참고하여 더욱 현명하게 준비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신용카드 선택시 고려할 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무래도 신용카드는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모두 빚이 되기 때문에 자신의 지출과 수입을 잘 생각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자신의 지출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업종에 대해 어떤 혜택 및 서비스가 있는지 알아보신 후 유리한 조건의 카드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어떤 혜택이 있는지 혜택 위주로 홍보를 많이 하기 때문에 이용 조건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며 포인트 적립이나 전월 실적 제외 대상에 포함이 되는지도 알아보신 후 발급 받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연회비도 따져봐야할 부분입니다. 연회비가 비싼 경우 연회비를 부담하면서 부가적인 서비스에 대한 활용 가능성을 잘 따져보고 이득이 된다면 발급 받으시고 연회비보다 혜택이 적다면 다른 카드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대체적으로 국내 전용 카드일 경우 연회비가 더욱 저렴한 편입니다.

 

 

이렇게 신용카드 선택시 고려할점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각 카드사마다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종류별로 무분별하게 발급받지 마시고 나의 지출에 가장 큰 혜택과 연회비를 고려하여 발급 받으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