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대화/생생 정보통

김치 효능 건강에 좋은 이유를 알아볼까요

김치 효능 건강에 좋은 이유를 알아볼까요

 

 

 


한국 사람들에게 김치는 없어서는 안 될 반찬입니다. 김치는 배추를 절여 온갖 양념을 넣어 만들고 발효가 되면 김치에서 나오는 유산균이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김치 양념에는 생강, 마늘, 고춧가루, 양파, 파, 등이 들어가게 되는데 이들은 강장효과와 항암효과가 있어서 우리 건강에 좋습니다. 오늘은 이 외에도 김치가 건강에 좋은 이유를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항노화, 항산화 작용


김치를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동맥경화증 예방에 효능이 탁월합니다. 김치는 간 지질농도를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고 비타민과 클로로필, 케로틴 등과 같은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해서 세포의 노화 예방에 좋습니다.


 


* 성인병, 몸의 알칼리화


비만과 성인병에 효과가 있는 김치 효능입니다. 고춧가루에 내포된 펩사이신 성분은 매워서 혈액순환을 돕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신진대사 활동이 원활해지면 칼로리 소모가 늘어납니다. 우리들이 먹는 육류는 섭취하기 전 알칼리성이였는데  섭취한 후에 몸에서 산성으로 변하는 체질을 예방하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 항균 작용


김치가 숙성되면 항균 작용을 하는데 숙성되는 과정에서 유산균 성분이 장속의 유해균을 억제시키고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김치에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염, 변비, 결장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정장 작용


김치 속에 내포된 유산균이 장내 유해 세균 번식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위장의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 펩신 분비를 촉진해서 정장 작용을 돕습니다. 김치가 발효하는 과정에 유산균 수가 점점 늘어나 장속의 유해세균을 억제시킵니다.


 


* 소화 작용


캅사이신 성분은 위액 분비를 촉진해서 소화 작용을 돕습니다. 그리고 마늘에 진저롤, 알리신 성분은 식욕을 증진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