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대화/생생 정보통

미주신경성 실신 예방법 및 생활가이드 알아보기

미주신경성 실신 예방법 및 생활가이드 알아보기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다양한 질환에 대해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나 생활가이드 등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최근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기도 했었던 미주신경성 실신 예방법과 생활가이드를 한번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주신경성 실신은 혈관의 확장이나 심장서맥으로 야기된 저혈압과 뇌 혈류 감소에 의한 반응으로 나타나게 되는 실신을 말합니다.


 


이러한 미주신경성 실신 예방법은 탄력 스타킹을 착용하거나 혈압을 상승시키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적절하게 염분 섭취를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장기간 서있을 경우 나타날 수 있으므로 되도록 피하도록 하고 평소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 주시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미주신경성 실신 생활가이드는 아찔함이 느껴지거나 실신할것 같은 전조증상 등이 느껴진다면 곧바로 앉거나 눕도록 해야합니다. 이러한 자세를 해주면 혈압이 낮아지는 효과로 뇌로 가는 혈류량이 감소하는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만약 누울 수 없는 상황이라면 무릎을 세운 뒤 쪼그려 앉은 자세로 머리를 세운 양쪽 무릎 사이에 두고 증상이 사라질때까지 기다려 봐야 합니다.


 


또한 자주 미주신경성 실신을 경험하는 분들은 최대한 운전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하고 현재 증상에 따라 운전결정 여부를 결정하도록 해야합니다.


 


이렇게 미주신경성 실신 예방법 및 생활가이드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평소에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