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대화/쉬어가는 샘터

상쾌하게 하루를 아침 스트레칭

상쾌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아침 스트레칭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아침 스트레칭을 해주면 그날의 몸 상태가 가볍고 상쾌해져 기분좋게 하루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하루의 시작을 통해 종일 상쾌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건강에 도움되는 생활 습관도 알아보겠습니다. 아침에 눈 뜨면 바로 일어나지 말고 기지개부터 켜면 잠도 깨고 경직되어 있던 근육이 이완되어 몸이 한층 더 가벼워 집니다.

 

 

누워 있는 상태에서 팔다리를 들어 올려 가볍게 털어주는 행동도 혈액순환을 촉진하는데 도움됩니다. 간단한 아침 스트레칭이죠?

 

 

이어서 창문을 열고 불을 키면 졸리게 만드는 멜라토닌 호르몬이 억제되어 쉽게 잠이 깨고 정신이 맑아지게 됩니다.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물 한 잔 마시면 소화기관이 자극되어 속이 편해지고 대장 운동도 활발해져 변비를 해소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몸이 어느 정도 풀렸으면 허리근육이 유연해질 수 있도록 엎드린 자세에서 몸을 천천히 들어 올리는 아침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손바닥이 골반 옆에 내려올수록 스트레칭 효과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몸을 옆으로 굽히는 아침 스트레칭을 진행합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팔을 접어 좌우로 굽히면 허리와 옆구리 근육이 풀어지게 됩니다. 이 때 자세가 비틀거리거나 회전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양쪽으로 스트레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