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대화/생생 정보통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쉽게 보세요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쉽게 보세요!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려면 일년에 한번씩 갱신을 해야 합니다. 보통 한달전부터 가입할때 입력한 메일주소나 문자를 통해 갱신을 해야하는 시기를 미리 알려주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다양한 금융기관의 공인인증서 중 오늘은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인터넷 사이트에서 쉽게 갱신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별도로 공인인증센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센터로 이동 후 아래쪽을 보시면 공인인증서 갱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 발급받은 인증서를 갱신하고자 할 때 이용해 보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을 클릭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PC 및 USB 등에 저장된 갱신하고자 하는 인증서로 로그인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때 보안카드가 필요합니다. 해당 절차에 따라 보안카드 코드표를 확인 후 입력을 하시면 고객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나옵니다.

 

 

확인 후 마지막으로 저장매체를 선택하고 암호를 변경하면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이 완료 됩니다. 안전을 위해 6개월간 주기적으로 암호는 변경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주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 갱신이 가능합니다. 만약 갱신 날짜를 놓친 경우에는 다시 재발급을 받으셔야 하니 참고하셔서 놓치지 마시고 제 날짜안에 갱신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