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대화/생생 정보통

백신 프로그램 종류 알아보기

백신 프로그램 종류 알아보기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주의할 점이 많아집니다. 필요한 정보나 파일이 있어서 다운로드를 받게 되거나 다양한 웹사이트를 접근하게 되기도 합니다. 이럴때 각종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미리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백신 프로그램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백신 프로그램 종류는 아주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 중에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백신 프로그램 종류는 알약 입니다.

 

 

알약은 악성코드를 검사해 주기도 하고 피시최적화 등의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고 대표적인 백신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은 안랩 입니다. 안랩은 안철수연구소에서 개발한 백신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 또한 알약과 함께 대표적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백신 프로그램 종류 입니다. 피시 복구는 물론 피시최적화 등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보실 수 있고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네이버에서 개발한 백신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네이버 백신도 마찬가지로 실시간 검사나 스마트 검사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 보실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V3, 카스퍼스키, 비트디펜더 등 다양한 백신 프로그램 종류가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가능한 프로그램도 있고 유료 결제로 이용가능한 프로그램도 있으니 잘 확인해 보시고 안전한 컴퓨터 사용을 위해 백신프로그램으로 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