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대화/생생 정보통

컴퓨터 바이러스 예방법 알아보기

컴퓨터 바이러스 예방법 알아보기


컴퓨터 바이러스는 컴퓨터 프로그램의 일종으로 사용자 몰래 스스로 복제를 하면서 다른 프로그램을 감염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즉, 정상적인 프로그램이나 다른 데이터 파일 등을 손상시키는 악성 프로그램인 것이죠. 그렇다면 이러한 컴퓨터 바이러스 예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미리 대비하여 피해를 입지 않도록 잘 준비하셔야 겠습니다.

 

 

컴퓨터 바이러스 예방법으로 가장 기본적인 것은 최신 버전의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외부파일을 복사 하거나 통신망 등을 통해 다운받은 파일을 사용하게 될 때는 사용하기전 반드시 바이러스 체크를 해야 합니다.

 

 

중요한 파일이 있다면 정기적으로 백업을 하는 것도 중요하며 읽기 전용 속성으로 설정을 변경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백신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바이러스 체크를 해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 외에도 웹서핑 시 과도하게 많은 배너나 팝업창이 나타나는 곳은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함부로 클릭하지 말아야 합니다. 클릭하는 순간 바로 바이러스 감염이 되는 경우도 정말 많습니다. 또한 모르는 사람에게서 온 메일을 열어보는 것도 피하셔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컴퓨터 바이러스는 아주 다양한 루트를 통해 감염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컴퓨터 사용량이 상당히 많은 시대에는 피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주의하면 예방할 수 있으니 반드시 악성 컴퓨터 바이러스에 노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여 안전하게 이용하셔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