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대화/생생 정보통

ITQ 자격증 유효기간 알아보기

ITQ 자격증 유효기간 알아보기


ITQ 자격증 시험은 쉽게 말해서 정보기술자격으로 엑셀 및 파워포인트, 인터넷, 엑세스, 한글 등의 시험과목을 응시하게 되며 문서프로그램을 얼마나 잘 다루는지 활용능력을 평가하게 되는 시험입니다.

 

여러 과목 중 3개를 선택하여 시험을 치르고 모두 고급을 취득하게 되면 ITQ OA MASTER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되고 시험당 기준 점수에 의해 등급이 매겨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ITQ 자격증은 일반인이나 직장분들 뿐만 아니라 요즘에는 초등학생부터 많은 학생들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ITQ 자격증 유효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많은 초등학생들이 방과후 교실 등에서 컴퓨터를 배우면서 취득을 하기도 하는데 이렇게 빨리 취득했을 경우 정작 성인이 되어 취업시 활용할 수 있을때 유효기간이 끝나 버리는 것은 아닌지 궁금하신분들 많으실텐데요. 오늘 ITQ 자격증 유효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자격증에는 유효기간이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확인 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정보기술자격센터를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해당 주소가 나타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도 가능하며 수험표 출력이나 합격자 발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ITQ 자격증 유효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2013년부터 개정이 된 사항이 있습니다. 기존의 ITQ 자격증 유효기간은 5년의 기간으로 기간 내 온라인 보수 교육을 받고 수료를 하면 갱신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2013년 10월 부터는 이러한 과정이 폐지가 되면서 ITQ 자격증 유효기간은 사실상 한번 취득 하면 평생 유효하므로 유효기간이 없어졌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ITQ 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은 유효기간이 폐지가 되었으니 언제 사용할지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할 필요없이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